기사 메일전송
ASF 발생,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신청 접수기간 연장 - 정부, ASF 발생에 따른 ⌜적법화 추가 이행기간 운영지침⌟ 변경 - 강원도 ASF 차단방역 최우선, 추가 신청 접수‧평가기간 1개월 연장하기로
  • 기사등록 2019-10-01 09:17:33
기사수정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지속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이행 신청 접수기간이 연장된다.

 

정부에서는 지난 9. 26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이행기간 운영 지침을 수정 발표하고, ASF 방역 추진에 따른 추가 이행 신청 접수 기간을 10. 14일부터 11. 13일까지 1개월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당초 9. 27일까지 적법화를 완료하지 못한 농가에서는 9. 30일부터 2주간 시군 환경부서에 추가기간 신청 후 이행기간을 평가 부여하도록 하였으나,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시군에서 차단방역 업무에 전념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이와 같이 결정했다.

 

한편, 도내 적법화 대상농가는 2,584호로 9. 27일 기준 약 81%2,101호에서 적법화를 완료했으며, 미 완료한 농가는 연장된 신청 기간 내 접수 후 평가를 통해 추가 이행기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강원도 농정국은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를 위해 접경지역 하천도로 및 축산시설 등에 대한 차량 연막소독을 강화하고 소규모 사육농가 선제적 수매 도태를 실시하는 등 도내 유입 방지를 위한 차단방역이 무엇보다 급선무로, 향후 발생 상황을 예의주시하여 무허가 축사 적법화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rea.news/news/view.php?idx=7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횡성문화재단, 제15회 횡성한우축제 홍보
  •  기사 이미지 제22회 김삿갓문화제‘전국민화공모전’ 성공적 개최
  •  기사 이미지 삼척문화원 문화학교, 전통민요의 명맥을 잇는다!
많이 본 뉴스+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